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삼에스코리아

미래가치를 만드는 기업 3S KOREA

To create future value company 3S KOREA

홍보자료

보도자료

[SEMICON KOREA 2014] 주목받은 기업, (주)삼에스코리아

관리자 2014-02-18 조회수 69
 [SEMICON KOREA 2014] 주목받은 기업, (주)삼에스코리아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제조 기술 전시회인 SEMICON Korea 2014가 지난 12~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모바일 혁신(Mobile Innovation: Leading the Semiconductor Industry to a Smart, Connected World)'을 주제로한 기조연설로 개막을 하였으며 20개국 530개 업체가 참가하여 역대 최대규모인 부스 1737개를 마련하였다.

국내업체로는 주성엔지니어링, 솔브레인, 오토닉스, TPC메가트로닉스, ㈜삼에스코리아 등이 참가를 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주목 받은 기업, ()삼에스코리아(이하 3S)에 대해 조명해 보도록 하겠다.

▶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지닌 국내 유일 웨이퍼 캐리어 양산 업체

이번 전시회에 300mm 최신버전 웨이퍼캐리어(FOSB V3, FOUP) 450mm 웨이퍼캐리어(FOSB/MAC, FOUP, SWS)를 전시하였으며 특히 FOSB V3가 주목을 받았다.

특히 FOSB V3의 경우 해외 경쟁업체의 제품들과 견주어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품질을 가진걸로국내외 테스트중인 업체에서 결과가 나오고 있다. 이전 FOSB 모델의 경우 기술이전 형태로 개발이 되었지만 5년여 동안의 생산 노하우 및 기술개발 노력을 통해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여 3S 자체 설계 기술력으로 제작을 하였다. 이번 전시회에도 실물을 접한 장비업체 관계자들이 국산 제품의 수준이 이정도까지 발전했냐며 많이 놀라워했다.

▶ 미래 성장동력 준비...450mm 웨이퍼캐리어

3S
는 지난해 6월 앞으로 펼쳐질 차세대 450mm 웨이퍼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완료하였다. 미국의 업체와 450mm 웨이퍼캐리어에 관한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공동 마케팅 및 향후 생산 협력에 대한 길을 만들어 놓았다. 아직까지는 국내 선도기업들이 차세대 반도체에 대한 로드맵을 명확히 밝히지는 않고 있으나 해외 업체들과의 경쟁관계에 있기에 조만간 로드맵이 발표되면 관련 장비업체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SEMICON KOREA 2014'를 참관하였던 반도체 장비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외국제품을 가지고장비를 테스트하고 있는데 3S 웨이퍼캐리어를 직접 살펴보니 품질이나 완성도면에서 더 우수한것 같다. 가격 경쟁력까지 있다고 하니 향후 3S 제품으로 교체를 해야겠다."고 하였다.

3S 관계자는 "벌써 5년 이상의 제조 노하우가 쌓였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번 제품에 대해 특히나 유럽 및 대만쪽에서 테스트 결과가 좋게 나오고 있으며 조만간 매출증대로 연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