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삼에스코리아

미래가치를 만드는 기업 3S KOREA

To create future value company 3S KOREA

홍보자료

보도자료

3S FOSB 신제품 판매승인으로 매출 신장 기대

관리자 2015-11-19 조회수 89
(주)삼에스코리아(이하 3S)는 지난 18일 독일, 싱가포르의 웨이퍼사로부터 신제품 납품 승인을 받았다. 금번 납품 승인을 받은 신제품은 300mm FOSB V3이며, 해외 경쟁업체들의 제품들과 견주어 동등이상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로 인해 유럽, 동남아 지역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3S의 웨이퍼캐리어 사업은 2007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300mm 웨이퍼 운송박스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주력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FOSB V2(Version2)이며, 웨이퍼사에서 제조된 300mm 웨이퍼를 반도체사로 이송할 때 쓰는 웨이퍼 이송박스이다.

금번 판매승인 받은 FOSB V3(Version3)는 3S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되었으며, 8년여 동안의 생산노하우와 최신의 SEMI(세계 반도체 제조 장비 재료 협회) 규격을 적용하여 실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여 개발한 3S의 자랑거리이다.

FOSB V3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FOSB V2에 대비하여 적용 가능한 라인이 많다는 것이다. FOSB V2는 반도체 제조공정 일부 라인에만 적용이 가능했던 반면 FOSB V3는 전체 공정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3S의 매출 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3S 관계자는 "금번 FOSB V3의 판매승인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전체 공정에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보니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의 테스트 항목이 많이 추가되었었다. 현재 매출 비중이 높은 독일과 싱가폴에서 먼저 승인이 진행된 만큼 추가적인 매출증대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타 웨이퍼제조사의 승인도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