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삼에스코리아

미래가치를 만드는 기업 3S KOREA

To create future value company 3S KOREA

홍보자료

보도자료

(주)삼에스코리아, SEMICON KOREA 2015 참가

관리자 2015-02-03 조회수 82

(주)삼에스코리아, SEMICON KOREA 2015 참가

(주)삼에스코리아(이하 3S)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SEMICON KOREA 2015'에 국내 웨이퍼 캐리어 업체 대표 주자로 참가한다. 3S는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300mm 웨이퍼 캐리어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SEMICON KOREA 2015에서 3S가 선보일 주력 제품은 300mm FOSB Version3(이하 FOSB V3), S-FOUP, ESD-FOUP이다. 이외에도 300mm FOUP, O/C, 4500mm FOSB/MAC, FOUP, SWS가 전시될 예정이다. 현재 3S가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300mm FOSB Version 2 제품(이하 FOSB V2)이나, 이번 전시회에서는 300mm FOSB V3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FOSB V3의 경우 해외 경쟁업체의 제품들과 견주어 동등이상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FOSB V3는 3S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되었으며, 7년여 동안의 생산 노하우와 최신의 SEMI (세계 반도체 제조 장비 재료 협회) 규격을 적용하여 실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여 개발되었다.

3S만의 원료배합 신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한 세계 최초 대전 방지 캐리어인 S-FOUP과 ESD-FOUP도 전시된다. S-FOUP은 기존 FOSB를 대체하는 대전 방지 캐리어이며, ESD-FOUP은 기존 FOUP을 대체하는 대전방지 캐리어이다. 이는 정전기로 인한 IC칩 손상을 방지하는 세계 최초 정전기 방지 캐리어이다. S-FOUP의 경우 지난해 이미 동남아 업체로의 수출이 시작된 상태이다.

3S 관계자는 "3S만의 웨이퍼캐리어 개발 노하우가 쌓였다. 특히 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연구 개발을 통해 완성도가 높은 FOSB V3와 대전방지 캐리어를 개발하였다. 3S가 웨이퍼캐리어 분야의 국가 대표인 만큼 꾸준한 기술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 시장 개척에 더욱 앞장서 나아갈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